안종철 한국만화영상진흥원 신임 원장 취임

1 Star2 Stars3 Stars4 Stars5 Stars (No Ratings Yet)
Loading ... Loading ...

– 한국만화영상진흥원, 12 21(안종철 제5대 원장 취임식 개최

– 취임식서 “2차 융합콘텐츠 기반의 만화 르네상스경제 생태계 조성” 제시

 

한국만화영상진흥원(원장 안종철) 12 21(진흥원 5층 세미나실에서 제5대 원장 안종철 신임 원장의 취임식을 가졌다.

 

 이날 취임식은 한국만화영상진흥원 김동화 이사장한국원로만화가협회 권영섭 회장한국카툰협회 조관제 회장한국만화스토리작가협회 정기영 회장만화가 이두호비즈니스센터 입주작가 대표 이해경 작가비즈니스센터 입주기업 대표(크리에이티브섬조혜승 대표 등 만화가만화업계 종사자 및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안종철 신임 원장은 취임사에서 “만화 그리고 웹툰은 하루 평균 700만 명이 언제 어디서나 보고 즐기는 문화 콘텐츠이자 유력한 매체로 성장했다면서 “이제는 세계 시장을 목표로 디지털 플랫폼 기업을 육성하고 글로벌 스타콘텐츠를 발굴하는 한편 영화·드라마·게임·음악 등 웹툰 기반의 2차 융합콘텐츠 생태계를 만들어 만화 르네상스 시대를 열어야 할 때다이를 위해 한국만화영상진흥원 제5대 원장으로서의 책임과 소명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새로운 비전과 전략을 통해 임직원만화산업 종사자관계기관 등과 협력하여 함께 해쳐나갈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한국만화영상진흥원은 지난 12 7(이사회를 통해 안종철 원장을 제5대 원장으로 선출했다안종철 원장은2019 12월까지 2년간의 공식 임기를 갖는다.

 

 2015년부터 한국만화영상진흥원 이사로 재임하며 만화산업의 발전에 기여해 온 안 원장은 ‘융합 콘텐츠 전략가’, ‘문화산업 콘텐츠 전문가라는 평가를 받아 온 인물이다.

댓글쓰기가 종료되었습니다.